※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1. 셀 내용의 공백 제거
엑셀 파일 내용을 정리하다 보면, 셀 안에 공백이 있어서 정렬이 잘 안되어 보이거나, 내용 검색 또는 함수 적용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럴 경우, 아래와 같이 셀 안의 공백을 한 꺼번에 제거하여 해당 오류를 없앨 수 있습니다.
1) 공백을 제거할 범위 선택.
2)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열어서, 바꾸기 메뉴로 이동합니다. (Ctrl + H).
3) 찾을 내용에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눌러서 공백을 만들고, 바꿀 내용에는 기본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.
4) 마지막으로 모두 바꾸기를 선택하시면, 해당 공백이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2. 검색 선택 된 행 삭제
Excel Sheet를 관리하다 보면, 어떤 내용이 있는 행들만 선택하여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럴 경우, 검색을 통하여 해당 내용이 있는 Cell 모두를 찾아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.
1) 원하는 내용이 있는 Cell을 Ctrl + F와 Find All을 이용하여 찾기.
2) 검색 결과에서, Ctrl + A를 이용하여 모두 선택하기.
3) 선택된 Cell의 내용을 확인한 후, Home - Delete - Delete Sheet Rows를 선택.
4) 선택된 Cell이 있는 모든 행들이 삭제된 것을 확인.
'Excel 시작하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xcel 행 번호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하는 방법 (0) | 2024.10.12 |
---|---|
Excel Filter후 자동 번호 매기기 (0) | 2024.10.09 |
Excel Data Segregation (2) | 2024.10.08 |
Excel Troubleshooting (1) (0) | 2024.10.06 |
Excel Sheet Data Comparison (0) | 2024.10.05 |